중요한 산업재산권, 특허분쟁과 소송 발생할 경우 법률사무소가 도움 될 수 있어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산업재산권은 크게 특허와 상표, 디자인과 관련돼 있다. 산업재산권은 제조업뿐만 아니라 게임, 미디어 등 다양한 산업과 관련돼있으며, 특허와 관련한 법적분쟁이 발생하기도 한다. 국내 한 기업과 해외 기업 간의 특허분쟁은 최근까지도 이슈화 된 적이 있을 정도로 산업재산권과 관련한 특허분쟁과 특허소송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발생하고 있다.
특허분쟁이나 소송이 발생한 경우, 산업재산권과 관련된 법률을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 법적 비용뿐만 아니라 특허 사용에 관한 권리 등 사업 영위가 걸려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특허전에서 패소할 경우 피해배상액을 물어야 하며, 사업의 존망이 위태로울 수 있다. 산업재산권의 해석이나 법적인 범위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소송에 대응하는 데 법률사무소와 변리사 출신 변호사 등이 도움 될 수 있다.
YK법률사무소 지식재산센터 유상배 변호사는 “산업재산권이 중요해짐에 따라 특허분쟁과 특허소송으로 권리를 찾으려는 이들도 있다. 특허와 관련된 소송의 경우 피해 보상뿐만 아니라 사업의 존망 자체가 걸릴 수 있어 법적으로 면밀한 대처가 요구된다”고 말했다.
YK법률사무소 지식재산센터(YK IP&Law Group)는 특허분쟁 및 특허소송과 관련해 산업재산권 등에 대해 법률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산업재산권과 특허분쟁 외에도 부정경쟁방지법과 지식재산권, 상표권, 저작권 등에 대해 검사출신 변호사와 대기업 협력사 자문, 출원 등 경력 변리사 출신 변호사가 상담을 진행하며, 지식재산권의 보호를 위한 분쟁, 형사, 민사 소송 등에 대해 법률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