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 발달과 함께 특허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굴지의 대기업도 기술과 관련된 특허를 두고 첨예하게 대립하는 경우가 많으며, 특허침해로 인한 분쟁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지식재산권은 기술과 제품에서 경쟁우위가 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지표이다. 특허법은 발명을 보호하고 장려해 그 이용을 도모하여 기술 발전 촉진과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제정됐지만, 특허권에 대해 체크하지 않으면 특허침해로 인한 분쟁에 휘말릴 수 있다.
실제 국내 한 기업의 원천기술에 대한 특허 보유 과정에 대해 논란이 발생하면서 지식재산권침해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이 높아진 바 있다. 1차적인 특허의 가치 외에도 파생기술이 불러올 가치도 있기 때문에 특허침해와 같은 지식재산권침해에 면밀히 대응해야 한다.
appldp("applad-46-13-111");
YK법률사무소 지식재산센터 최고다 변호사는 “특허침해와 같은 지식재산권침해 분쟁은 바이오, 전자 산업 등 산업의 발달이 이루어지면서 발생의 빈도와 규모가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남의 일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지식재산권침해가 발생할 경우 면밀히 대응해야 한다. 면밀한 대응을 위해 법률사무소 등을 통한 법률자문이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YK법률사무소 지식재산센터(YK IP&Law Group)는 저작권법과 관련해 저작권침해, 분쟁 등과 관련한 소송 및 대응방안에 대해 법률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저작권 외에도 특허권, 상표권, 지적재산권 침해 등에 대해 실무경험이 풍부한 법률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식재산권의 보호를 위한 분쟁, 형사, 민사 소송 등에 대해 법률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출처 :
뉴스렙(http://www.newsre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