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YK, 육군판사·부부장검사 출신 하재욱 변호사 파트너변호사로 영입
▲법무법인YK 하재욱 변호사
법무법인 YK가 군범죄 및 형사분야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육군판사 및 부부장검사 출신 하재욱 변호사를 파트너 변호사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하재욱 변호사(사법연수원 30기)는 1998년 제40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후 육군 제1군사령부 법제장교, 제22보병사단 법무참모, 제31보병사단 군판사 등을 거쳤다. 2004년 서울남부지방검찰청에서 검사 생활을 시작했으며 이후 광주지검 목포지청, 전주지방검찰청, 광주지방검찰청 등을 거치며 다양한 경험을 축적했다. 서울중앙지검과 의정부지방검찰청 고양지청 부부장검사를 역임했다.
지난 2013년 사법연수원 교수로 활동하며 후임 양성에도 힘썼으며 2016년 변호사 생활을 시작한 후 광주지방변호사회 법제이사, 제2부회장 등을 맡으며 법조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법무법인YK 관계자는 “검경수사권 조정 등의 여파로 수사 단계에서 변호사 조력의 중요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탄탄한 실무 경험을 보유한 하재욱 변호사는 의뢰인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전문성이 필요한 군범죄 및 형사 소송 분야에서 남다른 노하우를 지닌 하재욱 변호사의 존재가 법무법인YK의 역량 강화에 이바지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사 출처 : https://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5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