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누군가에겐 숫자, YK에겐 믿음입니다.

배경

누군가에겐 숫자, YK에겐 믿음입니다.

성폭법(카메라등이용촬영죄)
조건부 기소유예
조회수 196


의뢰인은 술에 만취한 상황에서 여자화장실에 들어가 피해자가 화장실을 이용하는 모습을 촬영하였다는 혐의로 경찰의 수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단순히 카메라 촬영만을 한 것이 아니라 화장실에 침입하였다는 혐의가 추가되었으므로 무거운 처벌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본 사무소의 담당변호사는 사건의 정황을 명확히 파악한 뒤, 의뢰인이 초범인 점, 의뢰인이 유포하지도 않았고 경제적 이득을 얻은 사실도 없었다는 점, 의뢰인이 만취한 상황에서 우발적으로 범행을 저지른 점 등을 중점적으로 변론하였고, 동시에 피해자와 적극적으로 합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검찰 또한 변호인의 주장을 받아들여, 의뢰인의 평소 행실이 선하였다는 점, 의뢰인이 깊이 뉘우치고 있는 점, 초범이고 국선변호인을 통하여 합의가 이루어졌다는 점 등을 기초로 의뢰인에게 교육조건부 기소유예라는 선처를 내리게 되었습니다.

    

 


화장실에 침입하여 촬영을 한 경우 다른 촬영보다 훨씬 더 무겁게 처벌이 이루어지곤 합니다. 하지만 이 사건의 경우 담당 변호인은 피해자와 빠르게 합의를 성사시켰고 의뢰인이 촬영물을 어떠한 경로로도 유포하지 않았다는 점 등을 중점적으로 변론하여 기소유예의 선처를 이끌어내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사건이었습니다.

 

 





참고
의뢰인은 술에 만취한 상황에서 여자화장실에 들어가 피해자가 화장실을 이용하는 모습을 촬영하였다는 혐의로 경찰의 수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사건 담당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