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365일 24시간 상담 1688-1070

누군가에겐 숫자, YK에겐 믿음입니다.

누군가에겐 숫자, YK에겐 믿음 입니다
향정신성의약품

마약류관리법위반(향정)교육조건부 기소유예

조회수460

 

의뢰인은 마약류 취급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케타민을 친구들과 함께 케타민을 일회성으로 투약한 사건입니다.

 

의뢰인은 당시 친구들과의 술자리에서 호기심으로 케타민 투약을 한 경험이 있는데, 함께 투약했던 공범의 지목으로 수사대상으로 특정되었습니다. 특히 이 사건은 의뢰인이 야간근무를 하는 직업적 특성 때문에 수사기관과 의뢰인이 원할한 소통이 되지 않았고, 수사기관에서 의뢰인에 대한 체포절차를 진행할 것인지 고민하던 시점에 본 법무법인이 적절한 조력을 제공한 사건입니다.

 

본 변호인은 의뢰인과 상담한 후 사실관계를 명확히 파악하였습니다. 그리고 변호인은 수사기관에 선제적으로 연락하여 의뢰인의 자수 및 수사협조의 의지가 있음을 밝혀 의뢰인에 대한 체포절차 없이 불구속 상태에서 조사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변호인은 수사기관에 의뢰인의 직업적 상황을 자세히 설명하며 원할한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의뢰인은 경찰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부드러운 조사 분위기에서 조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변호인은 모든 조사가 마무리 된 뒤 의뢰인의 정상참작 사유들을 빠짐없이 취합하여 최대한의 선처를 구한다는 의견서를 제출하였습니다.

 

수사기관은 본 변호인이 제출한 의견서를 면밀히 검토하여 의뢰인에 대한 형사처벌보다 마약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므로, 의뢰인에 대하여 불기소(교육조건부기소유예)처분을 하였습니다.

 

 

수사기관과의 면밀한 소통이 중요한 형사사건에서 의뢰인은 본 법무법인을 선임하여 이러한 불편함과 인신 구속의 위험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의뢰인은 정식 기소 이전에 검찰단계에서 교육조건부 기소유예라는 선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요약
의뢰인은 마약류 취급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케타민을 친구들과 함께 케타민을 일회성으로 투약한 사건입니다.
사건 담당 변호사